introduction

 

BTC 설립배경

100% 비즈니스맨, 100% 선교사

예수님을 믿고 신앙이 자라가면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는 일'과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는 문화명령을 양자택일이 아니라 함께 순종하는 삶을 살므로 선교하는 것이 하나님의 부르심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00% 비즈니스맨이자 100% 선교사로서 살아가는 Businary가 되어야 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그 후 꿈을 좇아 크리스천기업의 설립에 관여하여 경영자로 일을 해 보기도 했고, 전문인선교단체를 설립하여 운영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선교를 실제적으로 가능케 하는 현실적인 대안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기존의 선교단체들은 직업적 전문성을 구비해 오면 선교사로 교육, 파송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직업적인 전문성을 구비하기 위해 직장을 찾아서 일을 하면, 직업적 전문성을 키울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선교적인 비전을 유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 그 직업적 전문성이 하나님의 나라의 가치를 담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극복하고 비즈니스선교를 실제적으로 가능케 하기 위한 대안을 찾아보았지만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비전을 추구하길 원하는 사람들과 함께 살며 훈련함으로 스스로 비즈니스선교에 대한 대안을 모색해 가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섯 형제들을 신혼집으로 초대해서 함께 살면서 훈련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면한, 그리고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를, 주어진 현실가운데 대안을 찾아가기 위해 BTC가 시작되었습니다.

 

BTC 연혁

history